지난번에 대한민국 연예인 중 ADHD를 극복하고 성공한 사람들에 대해 썼습니다. 이번엔 외국 유명인 중 ADHD를 극복하고 많은 사랑을 받는 사람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ADHD를 극복한 한국 유명인들에 대한 글을 링크에 달아놨으니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환호받는-여성-연예인




    마이클 펠프스




    마이클 펠프스는 수영 분야 올림픽에서 8관왕을 달성한 수영계의 전설적인 인물입니다. 하지만 어린시절의 펠프스는  ADHD를 앓았습니다.


    펠프스는 의사로부터 '이 아이는 한가지 일에 집중할 수 없을 것이다.'라는 평가를 듣고 학교에서도 공부에 집중을 할 수 없었습니다. 한동안 '리탈린'이라는 약을 처방받고 복용했지만 이내 복용을 멈추고 수영으로 극복하려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펠프스는 인생의 스승이라 할 수 있는 '밥 보먼 코치'를 만나고 개인의 엄청난 노력으로 수영에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합니다. 펠프스 개인도 날짜에 상관없이 무조건 수영만 했다고 합니다.


    물론 그의 체형은 수영에 적합한 몸을 지니고 태어난건 확실하지만 평생동안 자신의 수영에 대한 흥미를 깨닫지 못했다면 단지 그저그런 사람으로 살아갔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엠마 왓슨



    엠마 왓슨은 영화 해리 포터 시리즈에서 '헤르미온느 그레인저' 역을 맡아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배우이자 유엔 여성 친선 대사로서 젠더 평등 캠페인 HeForShe를 이끌며 사회적 변화를 촉진한 인물입니다.


     그녀는 연기와 사회 활동 모두에서 깊이 있는 영향력을 발휘해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엠마 왓슨은 ADHD 진단을 받았으며 학창 시절부터 이에 따른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꾸준한 자기 관리와 연기에 대한 열정을 통해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장애를 극복해 나갔습니다. 


    엠마는 ADHD와 같은 개인적인 도전이 자신의 성장을 이끄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음을 강조하며 이를 긍정적으로 수용해 왔습니다.



    브리트니스피어스



    브리트니스피어스는 미국에서 굉장히 유명한 가수입니다. 지금 리즈시절에 비하면 한풀 꺽었지만 그녀의 데뷔곡인 Baby one More Time, Crazy, oops! I did it again은 너무나도 유명한 곡입니다. 


    또한 그녀는 데뷔곡, 데뷔앨범을 바로 1위를 기록한 가장 어린 여가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그녀가 데뷔한 나이는 17세였습니다.


    하지만 그녀도 2012년 미국 프로그램 X Factor에 출연하여 ADHD약을 복용해왔다고 합니다. 또한 약물 중독 의혹에도 휘말리기도 했지만 단순히 ADHD약을 복용했을 뿐이라고 했습니다.


    짐캐리



    캐나다에 유명한 코메디언이자 배우 짐캐리... 저도 예전에 짐캐리의 영화를 많이 보고 많이 웃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에이스 밴츄라, 마스크, 트루먼 쇼 등등 


    하지만 이분 또한 어릴 적 난독증과 ADHD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게다가 어린시절에 굉장히 가난했기 때문에 어릴적부터 일을 했었고 기나긴 무명생활로 인해서 우울증까지 왔었다고 했었습니다. 


    짐캐리는 ADHD로 인해 낮은 집중력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넘치는 에너지가 있었습니다. 이런 특성은 그의 독특한 유머, 연기 스타일과 승화되었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짐캐리는 ADHD를 극복하기 위해서 연기에 몰입했고 창의적인 표현을 통해서 자신의 에너지를 긍정적으로 발산한 방법을 찾았습니다.    


    레이디 가가



    레이디 가가(Lady Gaga)는 그래미 수상자이자 배우, 사회 운동가로 음악과 영화에서 혁신적인 업적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녀는 독창적인 예술적 표현과 강렬한 무대 퍼포먼스로 수많은 팬들에게 영감을 주었으며, 정신 건강 문제에 대한 솔직한 발언으로 많은 이들에게 용기를 북돋웠습니다.


    어린 시절 레이디 가가는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로 인해 집중력과 자기 통제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음악과 예술에 몰입하며 자신의 에너지를 창의적인 활동으로 승화시키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자신만의 개성과 열정을 바탕으로 그녀는 ADHD가 오히려 예술적 표현에 있어 중요한 원동력이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끝내면서



    ADHD는 종종 개인의 집중력과 자기 통제에 어려움을 주어 절망적인 장애로 여겨지지만, 이를 긍정적인 에너지로 전환한 사람들은 놀라운 업적을 이루며 ADHD를 앓는 많은 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 잇습니다. 


    마이클 펠프스, 엠마 왓슨, 브리트니 스피어스, 짐 캐리, 레이디 가가와 같은 인물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며 ADHD를 극복한 사례로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이들은 각자의 재능을 발견하고 끝없는 노력으로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어 성공의 아이콘이 되었고, ADHD는 자신의 재능을 꽃 피우는데 방해가 되지 않음을 증명했습니다.


    이렇게 ADHD를 극복한 사람은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많습니다. 자신이 ADHD라는 걸 깨닫고 절망하지 마시고 그걸 극복하고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시길 바랍니다. ADHD에 대한 링크도 걸어놨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인터넷 커뮤니티와 의사선생님이 이야기하는 고지능 ADHD의 특징과 성향


    ➡ ADHD이지만 집중력 있게 공부하는 법(출처 : 디씨 ADHD 갤러리)


    ➡ ADHD환자들이 공부할 때 가장 지양해야 하는 것들(도파민 중독)


    ➡ 오랜만에 ADHD병원 진료 받은 후기(진료비용 및 콘서타 약 가격)


    ➡ ADHD테스트 검사인 웩슬러 검사 진행과 콘서타 복용시 장점 및 부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