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생각이 불현듯이 나서 쓰는 글입니다. 저는 제가 쓰는 글들이 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저도 뭐 돈 벌기 위해서 쓰는 글이지만 뭐 상부상조하자는 의미에서 블로그 글을 쓰는 중이기 때문입니다.



    썸네일 관련과 AI 그림


    썸네일 표지모델은 아마도 여성들을 주인공으로 올릴 것입니다. 아무래도 기술 자격증을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고 시설관리 분야에 계신 분들이 모두 남성분들이라 칙칙하게 남자 사진만 올리는 것도 강호의 도리가 아닌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레깅스 입은 운동녀들이 저의 취향이라 썸네일 사진들은 AI사진으로 대처하겠습니다. 


    의자에서-자는-여성
    이런 여인네가 저의 이상형입니다.


    사람마다 자신의 취향이 있기 때문에 저의 이런 취향은 딱히 창피하진 않습니다. 제 주변 지인들도 저의 취향을 알고 존중해주고 있습니다. 그림만 봐도 정말 너무 행복하네요.


    다른 이야기이긴 하지만 AI 사진 기술이 너무 발달해서 굉장히 행복하네요. 제 생각대로 글을 입력하면 그것에 거의 적합한 사진들이 나오기 때문이죠. 


    예전에는 남이 만든 사진을 가져오면 초상권에 위배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AI 그림은 이런 초상권에서 거리가 있다니 다행이란 생각이 듭니다. 



    솔직히 아직까진 AI사진이 저의 취향에 완전히 근접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런 흐름들이 핸드폰의 발전같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AI 그림 자체가 나온 지도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시작 단계라고 생각이 듭니다. 아마 2~3년 후에는 사람과 AI 그림을 구별하지 못하게 결과물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내 블로그 방향성



    이제 전기기사, 시설관리로만 올리기보단 저의 취미생활도 조금씩 올리려고 합니다. 저의 취미생활은 맛집 찾아다니는 식도락이고 주식에 투자하는 건데 뭐 주식이라 해봤자 ETF만 무지성으로 투자하는 것이기 때문에 딱히 어디 투자했다는 말만 할 거 같습니다. 참고로 제가 좋아하는 ETF는 SPY와 같은 미국 지수 ETF입니다. 


    저도 나름대로 이것저것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 힘쓰고 있습니다. 저도 요즘 직장을 다니는 거 자체가 너무 힘들기 때문입니다. 시설관리 자체가 이상한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사람 때문에 너무 힘들더라고요. 


    두서없이 갑자기 생각나서 정리된 거 없이 막 쓰긴 했지만 뭐 이런 식으로 이끌어나갈 생각이니 제 글을 보시고 조금이라도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