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이제 나이가 들다 보니 여기저기 아픈 곳이 많아졌습니다. 소변을 볼 때 단백뇨 의심이 들어서 검사를 받게 되었고 몇 년간 한 달에 한 번 실비보험료를 낸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피-뽑는-남자-사진



    병원 신장내과에서 검사



    나이가 들면서 8시간씩 잠을 자고 주 3~4일 운동하긴 하지만 나이가 불혹에 가까워진 만큼 건강 걱정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건강에 신경을 쓰던 찰나 소변을 볼 때마다 거품이 많이 일어나서 단백뇨가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었고 바로 검사를 받아보기로 했습니다. 병원은 저의 집 근처에 있는 명지병원이라는 곳으로 갔습니다.


    병원-대기-중-사진
    병원 대기줄 사진


    피검사-후-사진
    피검사 후 사진


    의사와 면담 후 간단한 소변검사 및 혈액검사를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론 아주 건강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단백뇨는 아니고 소변을 볼 때 낙차가 크기 때문에 거품이 발생할 수 있고 서서 보지 말고 앉아서 일을 보고 확인해보라는 조언을 받았습니다.


    의사 말을 듣고 앉아서 보니 거품이 거의 나지 않아서 안심했습니다.


    병원비 가격과 간단한 실비 청구 수납




    저의 병원비는 총 57,900원 나왔습니다.


    진료영수증-사진
    진료영수증 사진





    저는 db 손해보험에 실비보험 비용을 매달 비용납부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왠만해선 다 실비 청구를 받았기 때문에 달달히 내는 금액이 처음엔 10,000원 조금 넘었지만, 어느새 16,420원이 되었네요.


    DB손해보험-16,422원
    DB손해보험 월 납부액


    저는 아직 어플이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실비 수납을 한적은 없습니다. 저는 DB손해보험 담당 매니저님께 문자를 드리면 잘 해주시는 편입니다. 


    참고로 담당매니저님은 아래 사진과 같이 가끔식 지정된 고객에게 문자로 정보를 주는 분이십니다. 모르는 것이 있다면 이런 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왠만한 부탁은 다 들려주고 알려달라는 건 다 알려주십니다.


    DB손해보험-매니저-광고-문자
    DB손해보험 담당매니저 광고문자



    전자기기랑 친하지 않아서 어플이나 홈페이지가 어려운 분들은 그냥 매니저님께 문자로 부탁드리는 편이 훨씬 나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준비물은 내가 검사받았던 병원 영수증 하나와 어떤 병명으로 검사를 받았느냐는 내용이 필요합니다. 아마 처음 실비 지급 받으시는 분들은 다른 문서가 필요할 것입니다. 아마 매니저님께서 요구하는 문서는 그때그때 납부하면 될 것입니다.


    이렇게 DB손해보험 매니저님께 문자 드리면 알아서 해주십니다. 단점으로는 매니저님의 너무 바쁘시면 실비가 나오기까지 2~3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입니다. 


    다른 실비보험 후기를 보면 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 직접 입력하면 1~2시간이면 실비가 나오지만, 시간이 많으신 분들은 그냥 매니저님께 토스하십시오.


    병원 검사 실비 통장에 송금 후 인증사진



    실비 서류가 DB손해보험에 수납이 되면 카카오톡으로 이런 메시지가 옵니다.


    DB손해보험-실비-문자로-온-안내문


    저의 진료비는 57,900원인데 42,910원을 돌려받았습니다. 


    거의 90% 가까이 돌려받았는데요. 한달에 16,420원씩 실비보험에 납부하는만큼 이것저것 받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DB손해보험에서-42,910원-통장으로-돌려받은-사진
    실비 통장으로 들어온 사진


    여러분들도 큰돈이 나와서 실비를 받아야 한다면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